KIUMY LOGIN KIUMY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지금 바로 로그인 하세요!

2024학년도

핵심역량진단 조사

교육성과관리센터는 대학생들의 핵심역량을 진단하고자 조사를 시행하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.

핵심역량진단조사 바로가기
  • 진로개발준비도검사

    개인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계획하여 준비하고 적응해 가는 과정에서 일정하게 요구되는 지적·정의적 특성이 있습니다. 이 검사는 그러한 특성을 개인이 대학생 전체에 비교할 때 어느 정도 갖추고 있는가를 알게 해 줌으로써 보다 적극적이며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개발하기 위하여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하는가에 대하여 조언을 제공해주는 검사입니다.

  • 주요능력효능감검사

    이 검사는 이공계 대학생들이 전공탐색을 할 때, 이공계열을 넘어서 타 분야 직업에 대한 탐색을 하고 관련된 전공을 부전공 등으로 택하고자 할 때의 정보를 제공하는 검사입니다. 이 검사를 통하여 9개 주요 능력과 관련된 활동들에 대한 자신감이 전체 대학생과 비교할 때 어느 수준인가를 알 수 있으며, 14개 직업군별로 요구되는 능력에 따른 자신의 적합도를 판단 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직업가치관검사

    직업가치란 직업생활을 통하여 충족하고자 하는 욕구 또는 상대적으로 중요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 이 검사는 직업과 관련된 다양한 욕구 및 가치들에 대해 여러분이 상대적으로 무엇을 얼마나 더 중요하게 여기는가를 살펴보고, 그 가치가 충족될 가능성이 높은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검사입니다.

  • MBTI검사

    모든 사람의 얼굴과 발가락의 형태가 다르듯이 우리의 개성도 각자 다릅니다. 우리가 사람들의 각각 다른 얼굴에 대해 가치판단을 할 수 없듯이 우리의 개성도 옳거나 그르다는 가치판단을 할 수 없습니다. 이 설문지를 작성하는 목적은 여러분 자신의 성격유형에 대한 윤곽을 여러분에게 제공하자는 것이며, 그것이 다른 사람의 것과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기 바랍니다.

핵심역량진단, 진로개발준비도, 주요능력효능감, 직업가치관, MBTI검사후 검사완료한 검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보기